- 자격과정
- - 병원코디네이터
- - 병원정보보호관리사
- - 병원적정성평가관리사
- - 의료행정질향상관리사
- 비즈니스 과정
- - 비즈니스 과정 안내
- - 비즈니스 과정
- 고객 센터062-372-0203월 - 금09:00 ~ 18:00점심시간12:00 ~ 13:00주말,공휴일휴무
병원코디네이터 | 한국직업능력 개발원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 과정 | ||
---|---|---|---|
담당교수 | 자격명 | 병원코디네이터 | |
강의형태 | 이론 중심, 사례 안내 | 민간자격 등록 번호 | 2022-000639 |
수업방식 | 온라인 강의 | 본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었으며 발급협회 규정에 따라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
강의시간 | 26시간 | ||
응시료 및 자격증발급비용 8만 5천원 | 한국직업능력개발 민간자격조회바로가기 |
주무관청 | 자격관리기관 정보 | ||
---|---|---|---|
기관명 | |||
대표 | |||
연락처 | |||
등록기관 |
강의계획서 | |
---|---|
01차시 의료서비스 환경과 코디네이터 | 11차시 고객정보 전달하기 |
02차시 진료접수하기 | 12차시 진료대기시간 관리하기 |
03차시 고객진료정보 파악하기 | 13차시 진료 전 설명하기 |
04차시 대기고객 관리하기 | 14차시 청구 수납하기 |
05차시 고객정보 분류하기 | 15차시 미수금 및 환불 관리 |
06차시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 16차시 증명서발급하기 |
07차시 고객 사후관리 | 17차시 보험 청구하기 |
08차시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 18차시 병원정보 관리하기 |
09차시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 19차시 온라인 고객 관리하기 |
10차시 예약일정 관리하기 | 20차시 고객만족도 조사하기 |
21C 지식정보화시대 병원의 생존전략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만족과 이를 통한 고객가치창출과 충성고객의 확보에 달려 있습니다.병원코디네이터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관리, 상담,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접수, 수납), 병원홍보(마케팅) 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반적인 병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과정입니다.
의료기관에서 기본적인 업무가 필요한 종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