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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관 내부고객 직무능력 향상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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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 |||
학습목표 | 1. 변화하는 보건의료와, 다양한 병원 조직의 활성화, 그리고 병원 조직의 관리를 위한 다양한 분야를 파악함으로써 병원에 대한 이해를 향상할 수 있다. 2. 병원 CS 직무에 대한 이해, 직원 CS 교육하기, 조직의 인간관계 관리하기, 조직의 관리자 리더십, 병원 조직의 갈등 관리하기, 병원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팀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 내부 고객을 관리하는 데 구체적 실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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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대상 | - 의료전문가로서 역량을 향상하고자 하는 병원 근로자 - 병원 CS 담당자의 역량 향상으로 인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병원 관계종사자 - 병원 직무능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행정직,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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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방법 | |||
강사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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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 진도율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총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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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비율 | - | 30% | 10% | 60% | 100점 |
수료기준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 진도율 80 이상 * 진행단계평가 - 퀴즈 : 전체차시 50% 학습종료 시 선다형(각 10점) 15문항 중 10문항 출제 수료기준 10% 반영 * 최종평가 - 시험 : 총 배점 100점 중 선다형(각 5점) 60문항 중 20문항 출제 수료기준 60% 반영 - 과제 : 총 배점 100점 중 서술형(각 100점) 3문항 중 1문항 출제 수료기준 30% 반영 |
차시 | 차시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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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AI시대, 변화하는보건의료1 |
2차시 | AI시대, 변화하는보건의료2 |
3차시 | AI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 의료산업 |
4차시 | 인공지능 시대의 변화의 필요성과 경영의 변화 |
5차시 | 조직활성화를 위한 조직행동의 이해 |
6차시 | 조직활성화를 위한 병원내갈등관리 |
7차시 | 조직활성화를 위한 병원 인사관리 |
8차시 | 조직활성화를 위한 병원 근태관리 |
9차시 | 의료인의 임금 및 복지후생 관리 |
10차시 | 조직활성화를 위한 팀워크 능력 향상 |
11차시 | 인사관리 실무, 직무분석과 직무설계 |
12차시 | 업무에 활용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법 1 |
13차시 | 업무에 활용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법 2 |
14차시 | 조직 내, 의사결정과 문제 해결 과정 |
15차시 | 의료기관의 차별화된 인적자원관리 |
16차시 | 서비스 품질 향상과 생산성 리더십 구축 |
17차시 | 리더십 구축을 통한 리더십 실천하기 |
18차시 | 최강 조직 만들기 - 교육훈련 및 성과평가 |
19차시 | 최강조직 만들기-조직개발 지원 |
작성자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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