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썸네일

맛보기

목록


수강신청하기

사업주위탁
모바일
의료기관 내부고객 직무능력 향상과정
학습분량
19차시
NCS분류
비NCS
교육기간
30일 (19시간)
복습기간
7일
환급유형
비환급일반
 
 
교육비용
₩ 0
결제금액
₩ 0

과정소개

과정소개
학습목표

1. 변화하는 보건의료와, 다양한 병원 조직의 활성화, 그리고 병원 조직의 관리를 위한 다양한 분야를  파악함으로써 병원에 대한 이해를 향상할 수 있다.

2. 병원 CS 직무에 대한 이해, 직원 CS 교육하기, 조직의 인간관계 관리하기, 조직의 관리자 리더십, 병원 조직의 갈등 관리하기, 병원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팀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 내부 고객을 관리하는 데 구체적 실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의료전문가로서 역량을 향상하고자 하는 병원 근로자

 - 병원 CS 담당자의 역량 향상으로 인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병원 관계종사자

 - 병원 직무능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행정직,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학습방법
강사소개
· 교수명
교수자

· 약력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과제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총점
평가비율 - 30% 10% 60% 100점
수료기준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 진행단계평가

  - 퀴즈 : 전체차시 50% 학습종료 시 선다형(각 10점) 15문항 중 10문항 출제 수료기준 10% 반영

* 최종평가

  - 시험 : 총 배점 100점 중 선다형(각 5점) 60문항 중 20문항 출제 수료기준 60% 반영

  - 과제 : 총 배점 100점 중 서술형(각 100점) 3문항 중 1문항 출제 수료기준 30% 반영 

강의 목차

차시 차시명
1차시 AI시대, 변화하는보건의료1
2차시 AI시대, 변화하는보건의료2
3차시 AI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 의료산업
4차시 인공지능 시대의 변화의 필요성과 경영의 변화
5차시 조직활성화를 위한 조직행동의 이해
6차시 조직활성화를 위한 병원내갈등관리
7차시 조직활성화를 위한 병원 인사관리
8차시 조직활성화를 위한 병원 근태관리
9차시 의료인의 임금 및 복지후생 관리
10차시 조직활성화를 위한 팀워크 능력 향상
11차시 인사관리 실무, 직무분석과 직무설계
12차시 업무에 활용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법 1
13차시 업무에 활용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법 2
14차시 조직 내, 의사결정과 문제 해결 과정
15차시 의료기관의 차별화된 인적자원관리
16차시 서비스 품질 향상과 생산성 리더십 구축
17차시 리더십 구축을 통한 리더십 실천하기
18차시 최강 조직 만들기 - 교육훈련 및 성과평가
19차시 최강조직 만들기-조직개발 지원

학습 후기

작성자 내용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