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격과정
- - 병원코디네이터
- - 병원정보보호관리사
- - 병원적정성평가관리사
- - 의료행정질향상관리사
- 비즈니스 과정
- - 비즈니스 과정 안내
- - 비즈니스 과정
- 고객 센터062-372-0203월 - 금09:00 ~ 18:00점심시간12:00 ~ 13:00주말,공휴일휴무
맛보기 목록 수강신청하기 |
사업주위탁
모바일
병원 종사자의 역량을 높여주는 조직관리와 임상심리 기본서
|
||
과정소개 | |||
학습목표 | 1. 의료기관 조직에 대해 이해하고, 성공하는 조직관리의 기본을 학습한다. 2. 병원 재직자 및 환자, 가족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심리적 지식을 활용하여 평가, 자문, 교육, 지도감독 등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학습한다. 3. 근로자 및 일반인의 심리 건강 증진과 예방을 위해 심리 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이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에게 효과적으로 자원을 안내하며, 아동‧청소년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등을 실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4. 진료 및 간호의 지원업무 부서, 고객접점의 근무자들이 기본적인 임상심리의 지식을 습득하여 근로자의 갈등관리 및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와 보호자의 사고, 정서, 행동, 사회적 관계를 바람직하게 변화시킬 목적으로 심리학적 원리에 기초해 상담할 수 있는 스킬과 내담자와 상호 작용하여 심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
학습대상 | 1. 진료 및 간호의 지원업무자, 병원근로자 및 환자를 응대하는 모든 고객접점 근로자 대상 2. 의료기관의 임상심리사 및 사회복지사 |
||
학습방법 | |||
강사소개 |
|
평가항목 | 진도율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총점 |
---|---|---|---|---|---|
평가비율 | - | 30% | 10% | 60% | 100점 |
수료기준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 진도율 80 이상 * 진행단계평가 - 퀴즈 : 전체차시 50% 학습종료 시 선다형(각 10점) 15문항 중 10문항 출제 수료기준 10% 반영 * 최종평가 - 시험 : 총 배점 100점 중 선다형(각 5점) 60문항 중 20문항 출제 수료기준 60% 반영 - 과제 : 총 배점 100점 중 서술형(각 100점) 3문항 중 1문항 출제 수료기준 30% 반영 |
차시 | 차시명 |
---|---|
1차시 | 올바른 조직문화 형성하기 |
2차시 | AI시대의 디지털 헬스케어 |
3차시 | 성공하는 의료기관 운영 전략수립 |
4차시 | 슬기로운 병원생활을 위한 갈등관리 |
5차시 | 슬기로운 병원운영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
6차시 | 병원고객 상담기법 |
7차시 | 환자경험 이해하기 |
8차시 | 스트레스에 대한 개념이해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
9차시 | 분노조절에 대한 개념이해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
10차시 | 문제 해결에 대한 개념이해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
11차시 | 사회성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
12차시 | 심리안정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보호자 및 부모 교육하기 |
13차시 | 임상심리 상담을 위한 면담기법 교육 |
14차시 | 면담기법을 활용한 내담자와의 관계 형성하기 |
15차시 | 내담자 심리 특성 파악하기 |
16차시 | 만족도 높은 삶을 위한 심리 재활 계획 수립하기 |
17차시 | 만족도 높은 삶을 위한 심리 재활 프로그램 실시하기 |
18차시 | 건강한 심신안정을 위한 사례 관리하기 |
19차시 | 심리학적 자문을 통한 개인 및 기관 대상 자문하기 |
20차시 | 심리검사 도구 및 치료 매뉴얼 개발하기 |
21차시 | 대인 관계에 필요한 사회 및 성격 심리학에 대한 이해 |
22차시 | 심리건강 및 정신 병리에 대한 개념이해 |
23차시 | 행복한 조직생활을 위한 심리 건강 자원 찾기 |
24차시 | 건강한 병원생활을 위한 환경관리 |
작성자 | 내용 |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