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썸네일

맛보기

목록


수강신청하기

사업주위탁
모바일
병원 종사자의 역량을 높여주는 조직관리와 임상심리 기본서
학습분량
24차시
NCS분류
06010113
교육기간
30일 (24시간)
복습기간
0일
환급유형
비환급일반
 
 
교육비용
₩ 0
결제금액
₩ 0

과정소개

과정소개


학습목표

1. 의료기관 조직에 대해 이해하고, 성공하는 조직관리의 기본을 학습한다.

2. 병원 재직자 및 환자, 가족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심리적 지식을 활용하여 평가, 자문, 교육, 지도감독 등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학습한다.

3. 근로자 및 일반인의 심리 건강 증진과 예방을 위해 심리 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이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에게 효과적으로 자원을 안내하며, 아동‧청소년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등을 실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4. 진료 및 간호의 지원업무 부서, 고객접점의 근무자들이 기본적인 임상심리의 지식을 습득하여 근로자의 갈등관리 및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와 보호자의 사고, 정서, 행동, 사회적 관계를 바람직하게 변화시킬 목적으로 심리학적 원리에 기초해 상담할 수 있는 스킬과 내담자와 상호 작용하여 심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학습대상

1. 진료 및 간호의 지원업무자, 병원근로자 및 환자를 응대하는 모든 고객접점 근로자 대상

2. 의료기관의 임상심리사 및 사회복지사

학습방법
강사소개
등록된 강사정보가 없습니다.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과제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총점
평가비율 - 30% 10% 60% 100점
수료기준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 진행단계평가

  - 퀴즈 : 전체차시 50% 학습종료 시 선다형(각 10점) 15문항 중 10문항 출제 수료기준 10% 반영

* 최종평가

  - 시험 : 총 배점 100점 중 선다형(각 5점) 60문항 중 20문항 출제 수료기준 60% 반영

  - 과제 : 총 배점 100점 중 서술형(각 100점) 3문항 중 1문항 출제 수료기준 30% 반영 

강의 목차

차시 차시명
1차시 올바른 조직문화 형성하기
2차시 AI시대의 디지털 헬스케어
3차시 성공하는 의료기관 운영 전략수립
4차시 슬기로운 병원생활을 위한 갈등관리
5차시 슬기로운 병원운영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6차시 병원고객 상담기법
7차시 환자경험 이해하기
8차시 스트레스에 대한 개념이해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9차시 분노조절에 대한 개념이해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10차시 문제 해결에 대한 개념이해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11차시 사회성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12차시 심리안정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보호자 및 부모 교육하기
13차시 임상심리 상담을 위한 면담기법 교육
14차시 면담기법을 활용한 내담자와의 관계 형성하기
15차시 내담자 심리 특성 파악하기
16차시 만족도 높은 삶을 위한 심리 재활 계획 수립하기
17차시 만족도 높은 삶을 위한 심리 재활 프로그램 실시하기
18차시 건강한 심신안정을 위한 사례 관리하기
19차시 심리학적 자문을 통한 개인 및 기관 대상 자문하기
20차시 심리검사 도구 및 치료 매뉴얼 개발하기
21차시 대인 관계에 필요한 사회 및 성격 심리학에 대한 이해
22차시 심리건강 및 정신 병리에 대한 개념이해
23차시 행복한 조직생활을 위한 심리 건강 자원 찾기
24차시 건강한 병원생활을 위한 환경관리

학습 후기

작성자 내용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