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분량 | 평가비율 |
---|---|
학습 분량 | 24차시 |
NCS분류 | 06010113 |
교육기간 | 30일 (24시간) |
복습기간 | 0일 |
1. 의료기관 조직에 대해 이해하고, 성공하는 조직관리의 기본을 학습한다.
2. 병원 재직자 및 환자, 가족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심리적 지식을 활용하여 평가, 자문, 교육, 지도감독 등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학습한다.
3. 근로자 및 일반인의 심리 건강 증진과 예방을 위해 심리 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이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에게 효과적으로 자원을 안내하며, 아동‧청소년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등을 실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4. 진료 및 간호의 지원업무 부서, 고객접점의 근무자들이 기본적인 임상심리의 지식을 습득하여 근로자의 갈등관리 및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와 보호자의 사고, 정서, 행동, 사회적 관계를 바람직하게 변화시킬 목적으로 심리학적 원리에 기초해 상담할 수 있는 스킬과 내담자와 상호 작용하여 심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1. 진료 및 간호의 지원업무자, 병원근로자 및 환자를 응대하는 모든 고객접점 근로자 대상
2. 의료기관의 임상심리사 및 사회복지사
강사 지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평가항목 | 평가비율 | 수료기준 |
---|---|---|
진도율 | - | 80% 이상 |
과제 | 30% | 0점 이상 |
진행단계평가 | 10% | 0점 이상 |
최종평가 | 60% | 0점 이상 |
총점 | 100점 | 60점 이상 |
1차시 올바른 조직문화 형성하기
2차시 AI시대의 디지털 헬스케어
3차시 성공하는 의료기관 운영 전략수립
4차시 슬기로운 병원생활을 위한 갈등관리
5차시 슬기로운 병원운영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6차시 병원고객 상담기법
7차시 환자경험 이해하기
8차시 스트레스에 대한 개념이해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9차시 분노조절에 대한 개념이해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10차시 문제 해결에 대한 개념이해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11차시 사회성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12차시 심리안정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보호자 및 부모 교육하기
13차시 임상심리 상담을 위한 면담기법 교육
14차시 면담기법을 활용한 내담자와의 관계 형성하기
15차시 내담자 심리 특성 파악하기
16차시 만족도 높은 삶을 위한 심리 재활 계획 수립하기
17차시 만족도 높은 삶을 위한 심리 재활 프로그램 실시하기
18차시 건강한 심신안정을 위한 사례 관리하기
19차시 심리학적 자문을 통한 개인 및 기관 대상 자문하기
20차시 심리검사 도구 및 치료 매뉴얼 개발하기
21차시 대인 관계에 필요한 사회 및 성격 심리학에 대한 이해
22차시 심리건강 및 정신 병리에 대한 개념이해
23차시 행복한 조직생활을 위한 심리 건강 자원 찾기
24차시 건강한 병원생활을 위한 환경관리
작성된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