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과정 > 서비스전문강사 양성과정
CS란 customer satisfaction의 약자로 고객만족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기업이 요구하는 접점직원들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육, 모니터링 자료를 분석하여 기업의 문제점 인식 및 개선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컨설팅 능력 등을 배양하며, 각 기업의 문제점 인식 및 개선방향을 제시 할 수 있는 컨설팅 능력 등을 배양하며, 각 기업체나 호텔, 병원 등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모든 부분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교육목표
-사회구조가 서비스 사회로 변화해 감에 따라 서비스의 수준이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기준이 됨으로 이에 따라 수준 높은 서비스 전문가의 수요 증대에 맞춰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기업이 요구하는 접점직원들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육, 모니터링 자료를 분석하여 기업의 문제점 인식 및 개선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컨설팅 능력 등을 배양한다.
-본 과정 수료 후 서비스 전반에 걸친 이해와 접근 방향에 대한 사고방식 습득. 기업의 서비스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전문 서비스 모니터링 요원으로서의 능력을 배양한다.

 

교육과정
주말반, 평일반, 야간반 운영
- 실업자 대상 국비지원계좌제 반
- 정규직 재직자 반
- 비정규직, 계약직을 위한 직무능력개발카드 반
- 일반인 과정
- 2박3일 특강반
교통비 및 식비 지원, 교육수당 지원

 

진출분야
- 기업체 사내강사, 사설 교육기관 전임, 파트너 강사, 기업 서비스 컨설팅 등.
- 의료전문강사, 병원전문서비스강사, 병원코디네이터

 

연봉
초봉 1800 ~ 경력 3000~

 

학력
서비스강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스펙은 서비스 마인드와 강의를 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강의력입니다.
학력은 어느 기업에 취직하냐에 따라 다르며 기본 전문대졸 이상을 가장 많이 선호합니다.
그 외 나이 성별은 상관이 없으며, 정년이 없는 직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강혜택
- 교육 교재, 각 커리큘럼별 PT자료 및 교육원 지원 교재 ( 교재비 무료 )
- 수료증 발급
- 성적 우수자 교육원 파트너 강사 채용
- 성적 우수자 강의 지원
- 기업체 및 교육기관 취업 알선
- 출강기업 경력증명서 발급 - 강사포트폴리오 제작
- 의료전문강사, 병원전문서비스강사,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CS강사는 교육을 받으면 자격증이 아니라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CS강사와 관련된 자격증은 CS leaders(관리사)자격증이며, 이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취득을 하게 되면 서비스강사 및 그 외에 모든 서비스관련 직종에 취업할 때 플러스요인이 됩니다.

- 사단법인 민간 전문강사 자격증 (현재 가장 활성화 되어있음)
- 국가공인 cs관리사 자격증

 

전문강사 교육과정 커리큘럼
 
모 듈
내 용
chapter 1

오리엔테이션

ㅇ교육과정 안내 및 소개
CS강사의 역할과 프로마인드
ㅇ강사의 역할과 프로 강사의 길라잡이
비즈니스 매너

ㅇ명함, 악수, 상석등의 기본 매너 습득과 실습

chapter 2
보이스 트레이닝
ㅇ교육에 효과적인 발성법, 맞춤 보이스트레이닝
교안과 시나리오 작성
ㅇ교안의 필요성, 작성 방법 및 피드백, 활용법
chapter 3

서비스기본매너-표정, 자세, 인사

ㅇ밝은 표정과 인사자세, 올바른 자세-방향지시 등

파워포인트 스킬

ㅇ마스터활용, 도형디자인, 표제작, 클립아트 활용 등
chapter 4
스팟과 팀빌딩
ㅇ강의를 재미있고 풍요롭게 해주는 방법
CS강사의 역할과 프로마인드
ㅇ불만고객 응대 방법에 대한 강의 방향 제시
chapter 5

커뮤니케이션1

ㅇ커뮤니케이션의 이론, 전화응대 스킬
커뮤니케이션2
ㅇ커뮤니케이션의 심화, 조직커뮤니케이션
chapter 6
시강 1
ㅇ표정,자세,인사 中 선택(20분)
퍼스널 이미지 컨설팅
ㅇ퍼스널 이미지 체크 및 1:1 코칭, 컬러진단
현장분석기법 및 모니터링
ㅇ현장분석기법 및 모니터링 분석
chapter 7

모니터링 결과 발표

ㅇ실제 모니터링의 결과 분석과 토론

DISC - 강의활용법

ㅇ행동유형분석, 자가진단, 유형별 게임
chapter 8
시강 2
ㅇ커뮤니케이션 (20분 시강)
고객만족과 서비스 마인드
ㅇ고객만족의 의미, 고객만족 사례 발표
교육기획 및 강의 운영
ㅇ교육 기획 프로세스, 교육 담당자와의 교류
chapter 9

셀프리더십과 시간관리

ㅇ셀프리더십, 자기관리, 스트레스 관리, 시간관리와 목표수립

매너 총정리

ㅇ매너백서(글로벌 매너, 테이블 매너 등)
chapter 10
시강3
ㅇ자유선택 (20분 시강)
매뉴얼 작성 기법
ㅇ서비스 매뉴얼 제작 및 피드백
선배와의 대화
ㅇ현직 CS강사, 선배와의 대화
chapter 11

강의레벨 업

ㅇ순발력 스피치 트레이닝
ㅇ흡인력있는 강의 스킬 노하우 전수
chapter 12
시강4
ㅇ개인 강의 비디오 촬영 및 1:1 피드백
Role-Playing
ㅇR-P 소개와 지도방법
서비스 사례 공유 및 독서토론
ㅇ서비스 사례 만들기 및 공유 워크샵
chapter 13

s최종테스트

ㅇ20분 강의 준비

수료식

ㅇCS강사 수료식